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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탄수화물과나쁜탄수화물

운영자 1 1,091 1 1 2019.09.17 12:06




안녕하세요 여러분

용한 식 과사전 

‘ 유상백 ’입니다


오늘의 상식은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




사람들이 살을 빼겠다고 결심하면

제일 먼저 탄수화물을 식단에서 제외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에도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좋은 탄수화물을 적당량 먹으면 혈당을 천천히 올려

운동의 에너지원이 되면서 운동할 의지도 만들어지고

아까운 근육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그러나 나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려서

빨리 허기지게 만들고 탄수화물 맛에 중독되게 하죠.



나쁜 탄수화물은 그 자체가 우리의 머릿속에 그 맛을 각인시키고

그 맛을 계속 찾게 만들어버립니다.

나쁜 탄수화물은 주로 정제된 탄수화물로 대표적으로

청량음료, 도넛, 과자 등에 첨가되는 설탕과 같은 첨가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우리 주식인 쌀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나쁜 탄수화물 공급원이 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흰 쌀밥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인슈린 분비를 자극하지만

잡곡밥이나 현미밥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과도하게 자극하지 않는 좋은 탄수화물이죠.







 






 

Comments

GUEST2781081 2021.08.11 10:44
안좋은거먹어도적당이먹으면돼지중독가진앋니에여도돼채무순말을하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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