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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관리법

운영자 0 1,011 0 2 2019.09.17 13:05


 

안녕하세요 여러분

용한 식 과사전 

‘ 유상백 ’입니다




오늘의 상식은



‘여드름 관리법’




청소년기때는 호르몬의 왕성한 활동으로 인해 여드름이 꾸준히 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는 식생활, 스트레스, 체질, 호르몬변화 등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무엇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했는지 먼저 추측하고 방법을 찾는것이 순서입니다.

첫번째로 자신의 피부 체질에맞는 제품을 사용해야합니다.

두번째로 규칙적인 식습관(채식위주),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합니다.

세번째로 스트레스를 덜 받게끔 마인드컨트롤 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위 세가지 방법을 정확하게 지키시면서 생활패턴만 바뀌어도

충분히 하루이틀내에 좋아지는것을 눈으로 체감하실수 있으실거예요.

이 외의 방법으로 피부관리가 있습니다.

여드름은 일단 피지관리와 각질관리가 중요한데요.

세안하실때는 미지근한 물로 하시되 일반 비누 사용보다는 약산성 세안제 사용을 하시는게
​피부에 자극없이 여드름에도 훨씬 좋다고 합니다.

지나치게 잦은 세안과 자극적인 세안은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뽀드득 거리는 세안보다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쉽게 여드름 관리할수 있는 방법

* 피부에 윤기를 주는 우유 세안

①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한다.

②우유는 체온과 비슷한 정도로 미지근하게 데워 화장솜에 묻힌 후

 얼굴 안쪽에서 바깥 쪽 으로 가볍게 두드려준다.

③손가락으로 얼굴을 두드려 우유가 잘 스며들도록 해준다.

④미지근한 물로 우유를 헹궈 낸 뒤 마지막 찬물로 가볍게 페팅 해준다.


평소 식습관 같은경우에도 지방이 많은 음식군 고기나,

견과류, 초콜릿, 커피 등 섭취를 줄이셔야 하며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것과

과도한 운동, 과로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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